물산 CSR2017.08.18 13:55

 

전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트레이딩 영업을 펼치는 삼성물산은 해외 곳곳에 많은 거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 거점은 지역 상황에 맞게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물산 미주총괄(Samsung C&T America)이 지역사회와 함께 한 나눔 활동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미국에서는 노숙자들에 대한 우려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대도시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 LA)도 예외는 아닌데요. 통계에 따르면, 최근 LA 노숙자 수가 작년 대비 23퍼센트 급증했다고 합니다.


지역사회의 고민에 동참하고자 삼성물산 미주총괄이 발벗고 나섰습니다. 현지 비영리단체인

<로스앤젤레스 미션(Los Angeles Mission)>과 함께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약 1개월 동안 의류 모으기 행사(Clothing Drive)를 진행한 것인데요. 옷장 속 숨어있던 옷들을 모아 공동체 문제 해결에 나섰습니다.

 

  

 

 

 

 

옷장 속 보물 발견하기!
멀쩡한데 유행이 지나 안 입던 옷들, 선물 받았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아 그대로 두었던 옷들을 모으다 보니 무게가 무려 280킬로그램! 이날 모인 약 3천벌의 옷들은 <로스앤젤레스 미션>을 통해 향후 도움이 필요한 노숙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공동체 문제, 지역사회와 삼성물산이 함께 합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의 노숙자는 거의 58,000여 명에 이르는 데요.  최근 특히 18~24세의 젊은 노숙자 비율이 64%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로스앤젤레스 미션> 등 여러 사회단체에서 노숙자를 위한 해결책과 지원을 모색하고 있지만, 사실 이들 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이라고 합니다. 민간의 의식 제고와 자발적인 참여가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보다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한편, 지난 5월에는, 삼성물산 미주총괄 임직원들이 뉴저지 주 웨스트우드 지역의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공사 현장에 참여해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공사현장으로, 지금 바로 떠나보실까요?

 

 

 

 

 

 

해비타트 기금 마련을 위한 리스토어 매장 짓기!
이번에 미주총괄이 참여한 봉사는 뉴저지 주 웨스트우드 버건 카운티 지역에 새로 들어서는 ‘리스토어(ReStore)’ 매장 시공 작업입니다. ‘리스토어’가 뭔지 조금 생소하시다고요?
 

 

새로 짓는 매장인 만큼 작업량이 어마어마했는데요. 하루 종일 카펫을 깔고, 벽에 페인트칠을 하느라 모두 정신이 없습니다. 난생처음 페인트칠을 해보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지만, 간략한 설명을 듣고도 제법 잘 해내는 모습인데요. ‘리스토어’ 매장 개점일에 맞추어 모든 작업을 끝내기 위해, 바쁘게 작업을 이어갔습니다.

 

 

‘리스토어’ 매장은 주민들의 기부물품으로 운영됩니다. 국내에서 운영되는 ‘아름다운 가게’를 떠올리시면 비슷할 것 같은데요. 개점을 앞두고 ‘리스토어’에 새로 들어온 기부물품을 운반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지역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마음을 담아 물품을 기부해주셨는데요. 중고 소파부터 유명브랜드 문짝, 커피 메이커, 이동식 에어컨까지 기부물품이 정~말 다양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환영받는 '착한' 매장
해비타트 담당자 안젤라 킹(Angela King)씨는 개점일을 미리 알기 위해 이메일 수신을 신청하는 지역 주민들이 많다며, ‘리스토어’ 매장 오픈을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좋은 물건도 사고, 이를 통해 기부도 할 수 있는 ‘착한 가게’ 오픈을 위한 임직원들의 작은 땀방울이 미국 내 어려운 가정에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미국 동부/서부에서 종횡무진 이뤄진 사회공헌활동들,

어려운 이웃을 위하고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삼성물산

댓글이나 트랙백이 포스트 내용과 무관하거나 개인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알림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