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Culture2017.04.21 11:03

 

'삼성물산'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글로벌'이라는 단어가 아닐까요?

세계 곳곳을 잇는 글로벌 상사인이 되기 위해서는 시장의 작은 변화에도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삼성물산은 현재 전 세계 80여개 거점을 두고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활발한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아시아 경제의 중심, 홍콩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삼성물산 홍콩법인에서 재무를 담당하고 있는 Sylvia Ng 과장이 최근 한국을 찾았습니다. 3개월간 본사에 근무하며 특히 홍콩의 '거리 음식'이 정~말 그리웠다고 하는데요. 2016년 잡지 Condé Nast Traveler(콘데 나스트 트레블러) 선정 세계 거리음식 4위에 오르기도 했던 홍콩.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맛까지! Sylvia 과장이 직접 추천하는 MUST-EAT 홍콩의 <10대 거리 음식> 한 번 만나볼까요?

 

 

 

1. 에그타르트(Egg tart)

Lord Stow’s Egg Tarts by Marco Ooi is licensed under CC BY 2.0

에그타르트는 패스트리 껍질 안에 달걀 커스터드를 채워서 구워낸 간식입니다. 홍콩 에그타르트는 우유 타르느, 초콜릿 타르트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패스트리도 숏 크러스트 패스트리와 중국식 퍼프 패스트리 두 종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는 건 따끈~한 오븐에서 갓 구워낸 중국식 퍼프 패스트리입니다.

 

 

2. 홍콩식 달걀 와플(Hongkong-style egg waffle) 

Yunan ham and spring onion egg waffle by City Foodsters is licensed under CC BY 2.0

달걀 모양으로 생긴 이 와플은 홍콩에서 아~주 유명합니다. 황금빛 벌집 모양으로 구워져 나오는 것이 특징인데,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워 정말 맛있습니다. 에그타르트와 마찬가지로 요즘에는 초콜릿, 딸기, 코코넛 등 다양한 맛이 나옵니다. 강.력.추.천!

 

 

3. 카레 피쉬볼(Curry fishball)

 

카레 피쉬볼은 홍콩 거리 음식의 대표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싹 튀긴 피쉬볼을 매콤한 카레 소스에 졸여내어 꼬챙이에 끼워 팝니다. 무 혹은 돼지 껍데기랑 같이 먹기도 하는데요. 피쉬볼 가게는 홍콩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홍콩식 밀크티(Hongkong-style milk tea)

 

홍콩식 밀크티는 부드러움과 달콤함, 그리고 진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밀크티는 주로 오후에 즐기는데, 가장 특이한 점은 바로 차 잎을 걸러내기 위해 사용하는 천 필터입니다. 필터용 천이 마치 실크 스타킹 같다고 해서 홍콩식 밀크티를 종종 '실크 스타킹' 밀크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어떤 레스토랑에서는 연유를 쓰기도 하는데, 일반 우유보다 더 걸쭉한 질감을 냅니다.

 

5. 꿀타래 사탕(Crispy dragon beard candy)

 

 

꿀타래 사탕은 설탕을 끓여서 차갑게 굳힌 다음, 서로 붙지 안도록 중간중간 밀가루를 뿌려가며 겹겹이 접어내어 만듭니다. 꿀타래가 만들어지면, 작은 조각으로 잘라내어 땅콩 부스러기를 감싸 완성! 대부분의 길거리 가게에서는 굳은 설탕을 겹겹이 접는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보여주는데, 많은 사람들이 흥미로운 광경을 보기 위해 몰려들곤 합니다. 안타깝게도 요즘은 길거리에서 꿀타래 사탕을 파는 가게를 찾기가 힘들어졌지만, 슈퍼마켓에 가면 잘 포장된 사탕을 살 수 있습니다.

 

 

6. 두부 젤리(Bean curd jelly)

Bean curd jelly @ golden unicorn by bionicgrrrl is licensed under CC BY 2.0

두부 젤리는 아주 순한 두부로 만드는 음식으로, 홍콩에서는 달달한 생강이나 시럽과 함께 먹습니다. 하이킹을 가면 산에서 두부 젤리를 파는 가게를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요. 시럽 외에도 설탕을 넣어 달콤한 맛을 가미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설탕을 듬뿍 넣어 먹는 편입니다. 설탕을 넣으면 달콤함은 물론이고, 설탕 특유의 바삭한 질감까지 함께 느낄 수 있어 더 맛있습니다!

 

 

7. 라이스 누들 롤(Rice noodle roll)

 

쌀가루와 물을 섞어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홍콩 딤섬 가게에서도 누들 롤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거리에서 파는 누들 롤과는 조금 다릅니다. 거리에서 파는 누들 롤은 속이 하나도 없고, 대신 토핑과 걸쭉한 소스를 곁들여 먹습니다. 달콤한 간장부터 해산물 소스, 땅콩 소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취향대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8. 버터를 곁들인 파인애플 번(Pineapple bun with butter)

Afternoon tea: Pineapple bun and milk tea by Dennis Wong is licensed under CC BY 2.0

파인애플 번으로 알려진 이 빵에는 사실 파인애플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파인애플 번'은 번의 윗 부분이 황갈색으로 구워진 것이 꼭 파인애플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안에 버터 한 조각을 넣어 먹으면 맛이 배로 좋아집니다. 칼로리가 높다고들 하지만, 너무 맛있어서 절대 끊을 수 없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9. 취두부(Stinky tofu)

Stinky tofu by Titan Deng is licensed under CC BY 2.0

취두부는 말 그대로 '악취가 나는' 두부입니다. 발효 두부를 튀겨낸 이 음식은 매우 강한 냄새를 풍기는데요. 길거리에서 간식으로 파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들부들해서 막 나와서 따뜻할 때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홍콩 스타일 취두부는 해산물 소스와 함께 먹는 것이 진리인데요. 홍콩에서는 취두부를 프랑스의 'blue cheese'에 흔히 비교하곤 합니다. 싫어하거나 혹은 사랑하게 되거나, 둘 중 하나일거예요! (저는 취두부를 love합니다^^)

 

 

10. 가짜 샥스핀 수프(Imitation shark fin soup)

 

길거리에서 작은 그릇에 팔고 있는 수프를 종졸 볼 수 있는데요. 샥스핀 수프와 비슷하게 만든 음식입니다. 실제 샥스핀 수프는 가격도 더 비싸고, 최근에는 상어 지느러미를 자르는 것에 대한 대중의 우려도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대체하는 음식으로 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짜 샥스핀 수프는 채식주의자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샥스핀 대신 콩국수와 버섯, 달걀 등을 이용해 만듭니다.

 

 

 

상사부문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삼성물산

댓글이나 트랙백이 포스트 내용과 무관하거나 개인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알림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