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 CSR2016.05.04 16:21

 

글로벌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한국내 다문화 가정도 가파른 증가세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상당수가 아직도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물산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한국 펄벅재단과 함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4월 9일 그 활동의 일환으로 여주에 위치한 세종대왕릉에서 Go(古) Together 역사교실이 열렸습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과 삼성물산 임직원 자녀들 약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역사교실은 ‘조선을 느끼다’ 라는 부제로 우리 역사의 위대한 임금, 세종대왕을 만나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역사 유적지에서 선생님을 통해 듣는 생생한 해설과 재미있는 단체활동까지, 세종대왕릉에서 펼쳐진 '고(古)투게더 역사교실'을 소개합니다.

 

 

 

영릉은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세종대왕이 묻힌 곳입니다. 홍살문에서 영릉까지 이어진 길을 함께 걸으며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아이들과 임직원들의 모습에서 진지함이 묻어납니다. 해설을 진행해주신 역사 선생님도 ‘야외에서 진행되는 역사교실이라 집중하지 못할까 걱정했는데 다들 기대 이상으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며 뿌듯해 했습니다.


 

영릉을 내려와서는, 세종대왕의 발명품과 역사화를 둘러보며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체활동인 ‘보물찾기’ 시간에는 세종대왕이 창시한 훈민정음을 소개하는 해례본 문장을 찾아 조합하며 백성을 위해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어진 뜻을 함께 새기기도 했습니다. 

 

역사교실에 참여했던 삼성물산 이록훈부장의 자녀인 경환이가 한글의 우수함과 세종대왕님께 감사한 마음을 에세이로 전했습니다. 경환이가 보낸 ‘세종대왕님과 보낸 오후’를 함께 느껴보세요

 


 

한편, 삼성물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다가오는 21일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걷기 프로그램인 ‘Walk Together’를 몽촌토성에서 실시하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심리상담 등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삼성물산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삼성물산

댓글이나 트랙백이 포스트 내용과 무관하거나 개인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알림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