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 CSR2016.02.17 11:28

 

Thank You Small Library.

삼성물산, 가나 아동들에게 1,300여권 도서 후원

                                       

지난 2월 4일 아프리카 가나의 수도 아크라 외곽에 자리 잡은 오수 장로회 공립학교(Osu Presbyterian Cluster of School)에서는 스탭재단과 가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나 아동을 위한 도서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75개 부족으로 이루어진 가나는 영어를 국어로 사용하고 7개의 부족어를 공용어로 삼아 높은 교육열과 낮은 문맹률을 자랑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교육시설이나 기자재가 부족한 건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과 마찬가지 입니다. 이번 행사를 추최한 스탭재단은 2007년부터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행사를 통해 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내 20개국을 대상으로 170여개에 달하는 도서관을 건립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서 마련을 위한 재원이 빈약한 아프리카 내 학교 도서관은 텅 빈 채 방치되어 제기능을 못하는 곳이 많습니다.

이런 소식을 접한 삼성물산은 지난해 12월, '아프리카 아동 도서 지원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하여 임직원 기증품 2,500여점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도서 구입을 위해 스탭재단에 기부하였으며, 기증식을 통하여 백과사전을 포함하여 아이들에게 필요한 도서 1,300여권을 학교측에 전달하였습니다.

 

 

도서 기증식에 참석한 삼성물산 아크라 사무소 김형석 과장은 “텅 비었던 책장에 한권 한권 책이 꽂힐 때 마다 아이들 입가에 번지던 미소와 초롱초롱한 눈망울은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라고 그 소감을 전해 왔습니다.

 

 

연말 나눔 행사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삼성물산은 이번 기증식을 통해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작지만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삼성물산

댓글이나 트랙백이 포스트 내용과 무관하거나 개인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알림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