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 People2014.05.09 17:48

삼성물산 역사의 새로운 주인공을 꿈꾼다!

-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 교육성과 발표회 현장 속으로 -


 어느 덧 여름의 문턱에 바짝 다가선 5월. 삼성물산은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들과 함께 계절의 싱그러움을 맞이했습니다. 바로 약 3개월 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정식으로 물산인이 된 신입사원을 환영하는 교육성과 발표회가 열린 것인데요, 새로운 시작을 위해 힘찬 첫 발을 내딛은 그들의 넘치는 열정 에너지를 삼성물산 상사부문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립니다.




 삼성물산 상사부문의 오랜 전통 중 하나인 신입사원 교육성과 발표회는 정규 입문교육을 마친 신입사원들이 교육성과를 발표하며 선배들에게 첫 인사를 하고, 선배들은 새롭게 가족이 된 후배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환영하는 행사입니다. 더불어, 신입사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 자리이기도 하죠. 



 화면에 띄워진 '응답하라 삼성물산'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장내에는 익숙한 7080노래가 흘러 나옵니다. 늘 진지하고 딱딱한 느낌만을 주던 경영대회의실에 웃음과 활력이 가득 채워지고 있었습니다.


그룹입문교육(SVP)과 상사입문교육을 통해 상사인, 삼성인, 그리고 사회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닦은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들.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그들이 선정한 이번 배치식의 테마는 이른바 '응답하라 삼성물산', 즉, 신입사원들의 눈으로 바라 본 삼성물산 선배들의 과거 영광과 도전 이야기입니다.

 

 재기 발랄한 신입사원들의 재연극을 통해 떠난 시간 여행, 그 첫번째 장소는 지구 반대편, 1972년도의 아르헨티나였습니다.



 당시 삼성물산이 일본 상사를 누르고 아르헨티나 대차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극적인 상황이 연출되며 지켜보는 이들 모두가 마음속의 쾌재를 불렀습니다. 또한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글로벌 감각을 갖춘 삼성물산 신입사원들의 외국어 능력 또한 유감없이 발휘되었습니다.


일본상사(商社)와의 진검승부! 아르헨티나 대차(臺車)수출사업의 자세한 이야기는 

[그 때 그 시절, 상사인의 도전 이야기 2부_클릭]를 참고해 주세요 




 다시 시계추를 돌려, 이번엔 1974년 레바논 베이루트로 향했습니다.

전쟁 포화 속에서도 두려움에 떨지 않고 상사인의 패기와 도전정신을 온 몸으로 표현한 신입사원들은, 단일 신용장에 적힌 금액으로는 전무후무한 기록인 1억 1백만달러의 군복 수출계약을 체결한 이야기를 그려 내었습니다.



과거 선배들이 이루어 낸 값진 성과들이 삼성물산을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로 이끄는 과정을, 76년 역사의 가장 끝 자락에 위치해 있는 신입사원들이 표현하는 모습을 보며, 자리를 가득 메운 선배들은 아낌없는 박수와 미소로 남 다른 감흥을 나타냈습니다.


 열정 넘치는 신입사원들의 퍼포먼스가 끝나고 난 후, 이내 진중한 분위기 속에서 상사인의 행동강령 선서와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습니다.


  


 한 글자 한 글자를 힘 주어 읽어 내려가는 표정 속에서 상사인의 꿈과 포부를 펼칠 신입사원들의 의지와 결의가 느껴졌습니다.


 또한 기획실 김인주 주임, 자원사업부 정주영 주임, 화학소재사업부 시아쿤 주임은 교육 우수자 수상을 받았으며, 이어 모든 신입사원들은 사령장을 받고 소속 부서로의 공식 배치를 명 받았습니다.


 


교육성과 최우수상 수상자 김인주 주임(기획실) 

멋지고 훌륭한 동기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지난 9주간의 교육 기간이 더욱 알차게 느껴졌고, 더불어 좋은 결과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교육 기간 동안 함양한 상사인으로서의 자질과 신입사원으로서의 패기를 잃지 않고,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아가는 상사인이 되겠습니다.


 이 날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김신 사장은 "교육받느라 수고 많았고, 진정한 삼성물산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늘 새로운 것을 찾아 해 나갈 수 있는 열정적인 신입사원이 되길 바란다" 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Create The Great, Out Of Nothing!'

 교육성과 발표회 현장에서 모두가 함께 외친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의 구호입니다.

 이 속에 담긴 포부가 삼성물산 곳곳에서 성장의 꽃으로 피어오르기를 바라며,  그들의 패기와 열정에 아낌 없는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 그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매 번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이 돋보이는 삼성물산 상사부문 신입사원들의 교육 성과 발표회! 지난 기수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발표회는 어땠을까요?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2013년 상반기] 필승의 '전투력'으로 현업 투입을 명(命) 받았습니다!

[2012년 하반기] 오늘의 News! 삼성물산의 Hot Issue를 소개합니다

[2012년 상반기] 우리가 삼성물산의 미래! Value-up 발표회 현장 속으로

[2011년 하반기] 삼성물산에서 개그콘서트가 펼쳐졌다?

[2011년 상반기] 삼성물산 Global MIDAS Show! Show! Show!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삼성물산

댓글이나 트랙백이 포스트 내용과 무관하거나 개인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알림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부럽다!

    2014.09.13 01: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