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Culture2013.12.20 11:00

< Rayton의 아프리카 이야기 4부 >


아프리카에 간다면 이 곳부터 먼저 들르세요!


- 아프리카 7대 비경 소개 -

 


'블랙 다이아몬드' 아프리카 대륙에 대해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삼성물산 상사부문 블로그 '상사인(商社人)의 세상이야기' 에서는

탄자니아 출신 글로벌 직원 Rayton Kwembe 주임(기계플랜트 사업부)을 통해

그야말로 '살아있는' 아프리카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_^

 

[1부] 당신이 알고 있는 아프리카는 어떤 곳인가요?

[2부] 아프리카 시장, 이렇게 공략하라

[3부] Dar es Salaam부터 서울까지: 10,000마일의 여행

[4부] 아프리카의 7대 비경(秘境)을 소개합니다

글_Rayton Kwembe 주임

(기계플랜트 사업부)

 


 전 세계 육지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는 아프리카는 세계 지도에 실제와 다르게 작게 표시되어 있다는 이야기도 있을 만큼 큰 대륙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 중국과 미국을 포함한 18개국의 면적을 합해도 아프리카보다 작지요.


[아프리카의 실제 크기] 출처 - 뉴스위크(Newsweek)



 면적이 넓은 아프리카는 자연환경과 기후 또한 다양합니다. 아직 많은 부분의 개발이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러 많은 관광객이 아프리카를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세계 자연경관 보호를 기치로 내걸며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인 'The Seven Natural Wonders (http://sevennaturalwonders.org)' 라는 곳에서는 지난 2월, 아프리카의 가장 아름다운 명소 7곳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제가 '아프리카 이야기'의 지난 시리즈를 통해 주로 경제,정치상황 등을 이야기했다면, 이번엔 아프리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소개하며 여러분들의 눈을 즐겁게 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 7곳의 명소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혹시 아프리카를 관광할 목적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이 곳들을 가장 먼저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1. 홍해 암초(Red Sea Reef - 이집트, 수단, 에리트레아)

 

아프리카에도 멋진 바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홍해 암초는 세계 3위의 규모를 자랑하는 아프리카 부근의 산호초로, 1,100여 종의 어류가 서식하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약 10%는 오직 이 곳에서만 서식하고 있다고 하네요.


홍해는 이집트, 수단, 에리트레아의 해안을 따라 1,240마일 가량 뻗어 있으며 풍부한 수중 생물과 식물, 석호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수중 생물 애호가라면 홍해 암초는 놓칠 수 없는 곳이겠지요.



2. 킬리만자로산(Mt. Kilimanjaro - 탄자니아)


 


높이가 약 5,800 미터에 달하는 "아프리카의 지붕" 킬리만자로산. 탄자니아에는 이 산을 오르기 위해 매년 수천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정상에 오르는 사람은 40% 남짓. 만년설을 헤치고 4~5일 가량 올라가야 하는 등반이 쉽지 않기 때문이죠. 킬리만자로 등정을 위해서는 일정관리 보다는 '체력관리'가 우선이라고 합니다. ^^;



킬리만자로산 방문을 위해서는 킬리만자로 국제공항(Kilimajaro International Airport)을 이용하면 됩니다. 킬리만자로산 부근에는 야생동물의 천국인 세렝게티(Serengeti) 초원과 응고롱고로(Ngorongoro)분화구도 위치하고 있으니, 등산이 아니더라도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을 가까이에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3. 사하라(Sahara) 사막 (11개국)


  


세계 최대 규모의 사막인 사하라 사막의 면적은 9,400,000㎢로, 아프리카 대륙의 1/4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면적이 미국과 비슷한 셈이죠. 알제리, 차드, 이집트, 리비아, 말리, 모리타니아, 모로코, 니레즈, 서사하라, 수단, 튀니지 등 북아프리카의 거의 모든 국가는 사하라 사막과 닿아 있습니다.  


이 곳 사막 지형은 모래 바다처럼 보이는 엄청난 사구(砂丘)가 특징입니다. 또한 독특한 지세와 암석 고원, 솔트 플랫(Salt Flat), 언덕, 평지, 건조한 계곡 등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덥고 건조한 아프리카의 사막을 경험하고 싶다면 사하라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4. 세렝게티 국립공원 (탄자니아 & 케냐)


 


세렝게티 국립공원은 전 세계에서 가장 광활한 초원입니다. 킬리만자로산 서쪽에 위치하며, 면적은 14,763㎢로 탄자니아부터 케냐의 마사이 마라 보호구(Masai Mara Reserve)까지에 이릅니다. 세렝게티에는 70종 이상의 대형 포유류와 약 500여 종의 다양한 조류가 서식하고있습니다.

 


세렝게티를 방문하면 무리지어 강을 건너는 동물들과 악어가 이를 추적하는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먹잇감을 사냥하는 사자의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세렝게티와 마사이마라공원에는 5성급의 호텔도 들어서 있을 정도로, 관광객의 방문이 잦은 곳입니다.


5. 응고롱고로(Ngorongoro) 분화구


 


응고롱고로 분화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칼데라로 "아프리카 에덴의 동산"으로 불립니다. 화산 폭발로 생긴 야생동물의 천국인 응고롱고로 분화구의 면적은 160㎢ 에 이릅니다. 이 분화구에는 코끼리, 사자, 치타, 영양, 버팔로, 검정코뿔소 등 30,000여 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분화구에는 멋진 오두막들이 있으며 전문 가이드도 대기하고 있어 관광객들은 지붕을 열 수 있는 차량을 타고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6. 나일강(Nile River)



총 길이가 6,671km에 달하는 나일강은 세계에서 가장 긴 강입니다. 나일강은 우간다와 에티오피아의 수원에서 출발해 수단, 이집트를 거쳐 북쪽인 지중해로 흘러 들어가는 강이며, 남으로는 콩고공화국, 케냐, 탄자니아, 르완다에까지 이릅니다.



 총 10개국에 걸쳐 흐르고 있는 나일강과 가장 인접한 국가는 이집트라 할 수 있습니다. 나일강에서는 크루즈는 물론, 카약과 카누를 이용한 래프팅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간다의 수원지 근처에서는 번지점프의 스릴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7. 오카방고 델타(Okavango Delta)



오카방고 델타는 면적 18,000㎢의 세계 최대 규모 내륙 삼각주입니다. 칼라하리 기저점의 보츠와나의 북부에 있는 이 삼각주에는 다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야생동물의 천국으로 잘 알려져 있죠. 이 곳에는 기린, 버팔로, 하마, 코뿔소와 다양한 종류의 영양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약 400여 종의 조류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공원을 통과하며 사파리를 관람할 수도, 삼각주의 물길을 따라 카누를 즐길 수도 있는 곳입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7곳 중 저는 몇 년 전 응고롱고로 분화구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그 기억은 생생하게 남아있네요. 사자와 치타, 코끼리, 얼룩말, 영양이 함께 뛰어다니는 모습은 실로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렇듯, 아프리카의 진짜 모습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자연경관에서 더욱 여실히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아프리카의 절경을 여러분들도 한 번 느껴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삼성물산

댓글이나 트랙백이 포스트 내용과 무관하거나 개인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알림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일강

    나일강 부분 내용에 정정이 필요합니다.
    우간다,에티오피아에서 수원이 시작되지만, 수단, 이집트를 거쳐 북으로 흘러가는게 맞는데,,
    내용에는 케냐,르완다,탄자니아등 다시 남으로 가는 방향으로 내용이 잘못기재되어있네요..
    이분 국적이 어디이신지,^^
    회사를 대표하는 블로그이니 만큼 정확한 정보 전달이 필요합니다,

    2013.12.27 09: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블로그 지기] 안녕하세요 당사 블로그 컨텐츠에 관심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것과 같이 자칫 잘못된 정보를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정확한 표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지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_^

      2013.12.27 09:40 신고 [ ADDR : EDIT/ DEL ]